식혜떡볶이 : 떡국 요리
식혜떡볶이 : 떡국 요리
조식 가볍게 먹고 오전에 운동 다녀오면 너무 배고파요. 뱃속에 뭐가 들어있는지… 마음 같아서는 식량창고에 있는 과자, 주전자 등을 한 꾸러미 가져다 먹고 싶지만 현실은 물과 차로 배를 채우면서 오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도 오늘 점심 뭐 먹지?머릿속으로는 다른 생각중.. 세끼 중 점심을 맛있게 먹어서 아무거나 먹을 수 없으니까요.
오늘 메뉴는 오랜만에 식혜떡볶이로 정했어요. 한때 잘 해먹다가 식혜 만들어놓으면 사라지고 항상 해먹을 때를 놓쳤는데 지금인 줄 알고 만들었어요.
재료 톡톡 100g 수제비 70g 오뎅 2장 깻잎 5장 식혜 200ML 물 1컵 고추장 2스푼 물엿 1스푼 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슬라이스치즈 모짜렐라치즈
1. 떡볶이 양념식혜와 물을 같은 양으로 넣고 고추장, 간장, 물엿을 넣어주었습니다.설탕은 아예 넣지 말고 식혜 단맛 정도로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2. 어묵, 떡볶이 양념에 어묵을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어묵을 먼저 넣고 끓이면 어묵에서 맛있는 맛이 나와 훌륭한 육수가 됩니다.
3. 떡국&수제비 며칠 전에 수제비 해 먹으려고 시중에 파는 수제비 사놓은 게 있었거든요. 떡볶이에 수제비 넣으면 어떨까 하고 떡국이랑 같이 넣었대요. 수제비는 한번 빨아서 넣어주세요. 그냥 넣으면 밀가루가 너무 많아서 국물이 개운할 수 있습니다.)
센 불에 삶아서 끓으면 중불로 해서 은은하게 끓여주세요. 식혜떡볶이 황금레시피는 중불에서 은은하게 끓여 국물이 1/3정도 남을 정도로 끓여야 국물이 깊고 진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엿을 넣어서 단맛이 좀 부족한 것 같아서 설탕 반 스푼 넣어줬어요. (고추장, 식혜맛에 따라 설탕량은 조절해주세요.)갑자기 치즈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데웠어요.보글보글 끓여서 진한 국물맛이 좋았던 식혜떡볶이 황금레시피아, 그리고 깻잎~!!! 넣고 끓이는 것도 좋지만 전채를 잘라서 위에 살짝 얹은 후 같이 곁들여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로콜롬 하면 깻잎 향이 더 좋거든요.또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이번주도 화이팅~!! 해봅시다.또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이번주도 화이팅~!!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