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질염약 지노프로오엔디딜전 모르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하게 하얀 분비물이 계속 나온다면?칸디다 질염이기 때문에 빨리 대처해야 합니다.대부분 질염은 덥고 습한 여름에 걸리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고 옷을 많이 껴입고 감기에 걸리는 겨울에도 많이 힘들어합니다..ㅠ저도 칸디다에서 2년 넘게 고생하면서 여러 약국의 질염약을 썼는데 정말 효과가 있었던 약과 방법을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질염 증상이 나타난 것은 2년 전입니다.코로나가 끝날 때쯤인데 회사도 힘들어져서 퇴사를 하게 되고 생계에 대한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가 겹치고 또 코로나에 두 번이나 감염이 되고 항생제를 많이 쏟아부어서 면역력이 완전히 바닥을 치는 시기였습니다.그 이후로 거의 3~4개월에 한번은 질염으로 고생했어요(´;ω;`)

열심히 씻으면 나았을 거야, 운동하고 건강을 챙기면 나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이라도 균형이 깨지면 하얀 분비물이 나오고 심하면 가렵고 습진하고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었어요.

결국 조금이라도 증상이 생기면 빨리 병원에 가서 관리하는 게 답이라는 걸 깨닫고 처음 처방받은 게 지노프로였습니다.

지노프로는 하얗게 생긴 질정으로 속에 넣고 녹이는 형태입니다.칸디다나 가드넬라처럼 많은 분들이 걸리기 쉬운 질염에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내부에 있는 분비물을 빼서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 줍니다.지노프로를 넣은 다음에 누워 있으면 녹아서 분비물이 잘 흘러나오는데 2~3번 쓰고 몇 달은 괜찮았어요.그런데 문제는 이번 겨울에 폐렴이랑 여러 가지 유행한 거 아시죠?저도 마이코플라즈마로 고생을 많이 했는데 이때 다시 항생제를 먹고 나서 질염이 재발하기 시작했습니다

평소처럼 부인과를 방문해서 경구용 약과 지노프로를 처방받았는데 생각보다 잘 녹지 않고 기침을 하면 그대로 나오기도 하고 외음부의 습진처럼 벗겨지는 곳에 걸려서 아픈 증상이 있었거든요.

선생님한테 이거는 너무 아파서 이제 도움이 안 될 것 같다고 했더니 말랑말랑한 소재의 O&G 질정을 처방해서 써보자고 하셔서 기존의 것들은 튼튼한 재질이었는데 이거는 먹는 캡슐 약처럼 부드러워서 넣는데 불편함도 확실히 없고 잘 녹아서 빠지지가 않거든요.이것을 바꾸게 된 탓인지 다이엔지 질정을 넣고 나서는 다시 잠시 증상이 가라앉았습니다.오히려 이전보다 더 효과가 좋고 빨리 안정되는 것 같습니다.그런데 계속 제가 이렇게 O&G 질정이나 다른 약들을 지속적으로 넣어가면서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이 과연 정말 도움이 될지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또 약을 바꿔야 한다면 오엔지질정이 아닌 다른 질정으로 바꿔야 할까?생각하면 약국의 질염약에 의존하지 말고 질 면역력을 키우는 데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직접 자료를 찾아보면서 공부를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규칙적으로만 잘 생활하면 좋아진다고 하는데 물론 상관관계는 있겠지만 그건 이미 예전부터 시도해본 방법이었고 저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였습니다.

공부 중에 새롭게 알게 된 것은 질 세정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나기 때문에 계속 세정제를 이용해서 밤낮으로 씻어서 깔끔한 느낌에 만족을 했는데 이걸 너무 많이 닦으면 상처도 잘 나고 오히려 질내 산성도를 무너뜨려서 면역력을 더 떨어뜨리게 된다고 합니다.그러면 세정제 없이 어떻게 닦아서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면 되는지 알아봤더니 좌욕을 많이 권해드리는데 저처럼 잦은 질염 재발 그리고 외음부에까지 감염되는 경우는 오히려 물속에서 세균이 번식을 해서 요도에 감염이 되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합니다.그래서 건식으로 쓰는 질 면역 관리기를 하나 넣게 됐습니다.그러면 세정제 없이 어떻게 닦아서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면 되는지 알아봤더니 좌욕을 많이 권해드리는데 저처럼 잦은 질염 재발 그리고 외음부에까지 감염되는 경우는 오히려 물속에서 세균이 번식을 해서 요도에 감염이 되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합니다.그래서 건식으로 쓰는 질 면역 관리기를 하나 넣게 됐습니다.올바른 세척방법과 관리기를 병행해 사용했더니 더 이상 약국의 질염약이 필요 없을 정도로 질염 증상이 사라졌고, 지금은 건강하고 쾌적한 상태입니다.여러분들도 약에만 의존해서 배출하고 항생제로 완화하기보다는 근본적인 면역력 관리를 계속해서 질염 예방과 회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댓글이 많으신 분들이, 제가 사용하는 질, 면역관리기 상호를 들어주셨습니다!광고처럼 보일까봐 안 썼는데 다 답변드리기 어려워서 링크 남겨놓겠습니다~[여성전용특허] 브리즈 인질면역관리기: 큐어힐 [큐오리] 안녕하세요 큐오리입니다.smartstore.naver.com* 해당 컨텐츠는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