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감성 #이책한권으로승진할차례입니다 《기업 사례를 따라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 (확장판)》
지식과감성 #이책한권으로승진할차례입니다 《기업 사례를 따라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 (확장판)》
지식과감성 #이책한권으로승진할차례입니다 《기업 사례를 따라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 (확장판)》
책 소개
대기업에서 성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연히 성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한 것이 아니라 마케팅 개론에 충실하면서 이를 중소기업 관점에서 적합하게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저자 소개
홍승민 자격 및 학업·경영지도사(마케팅)·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MOT MBA전공연구 및 특허·특허, 실용신안발명등록 12건·디자인등록 2건·정부과제 총괄책임다수진행 업무영역·신사업 아이디어 도출·신사업 기술사업화 ·기술 Road Map 작성 · 신사업 타당성 분석 · 제품디자인 컨셉 도출 · 제품개발 방향성 기획 ·서비스 개발 방향성 기획 · 디자인컨설팅(서비스경험디자인, 제품, 포장, 홍보, 브랜드) 평가위원 한국기술정보진흥원, 한국기술평가원, 한국산업관리원 외 다수 http://hongconsulting.co.kr . 通信
목차, 차례.
머레이 B to B 마케팅 고객사의 구매 행태를 이해하기 위한 확장판 B to B 고객의 정의와 특성 거시환경 분석 확장판 SWOT 성공전략 B to B STP 전략 – Segmentation(고객 세분화) B to B STP 전략 – Targeting(목표시장 설정)B to B STP 전략 – PositioningB toB 4P – ProductB toB 4P – PriceB toB 4P – Promotionb – PlaceB 유통전략 확장판 ROI – 내부수익률 계산법을 납부하고 단가를 낮추는 방식을 줄이다
머레이 B to B 마케팅 고객사의 구매 행태를 이해하기 위한 확장판 B to B 고객의 정의와 특성 거시환경 분석 확장판 SWOT 성공전략 B to B STP 전략 – Segmentation(고객 세분화) B to B STP 전략 – Targeting(목표시장 설정)B to B STP 전략 – PositioningB toB 4P – ProductB toB 4P – PriceB toB 4P – Promotionb – PlaceB 유통전략 확장판 ROI – 내부수익률 계산법을 납부하고 단가를 낮추는 방식을 줄이다
국내 중소 기업 대부분이 B2B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그러나 B2B마케팅에 관한 책을 찾기는 어렵습니다.일부 몇권 나오지만 기존의 책과 비교하기는 더 신중합니다.물론 이 책도 그런 조심스러운 책이라고 판단하는 사람들도 꼭 오실 거예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합니다.본서의 제목에 있는 “확장판”이라는 단어가 설명하도록 기본 개념보다는 심화된 개념으로 제작되었습니다.목차를 보면”기본서”와 유사한 목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확장판”의 개념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수준의 마케팅 개념을 피하면서 핵심적 내용, 회사의 마케팅을 지휘할 수 있는 핵심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이를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반복합니다만,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편은 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그리고 또 온·오프라인 광고하는 기법이나 마케팅이 어느 기발한 발상으로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기 위한 것의 하나로 생각하는 것도 추천하지 않습니다.적어도 고객사를 상대로 영업을 한 적이 있는 분, 그런 경험을 통해서 회사를 확장하려는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또 내용에 포함된 사례 중심의 내용은 “반드시 그래야 한다”는 아니다”이처럼 방향성이 흘러가서 기업에 맞게 응용하라”라는 것이라 책을 통해서 전체적인 개념을 잡고 그 후의 사례를 읽어 보며 충분히 응용 가능한 책입니다.
기업의 사례를 따라 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확장판)의 저자 홍승민 출판의 지식과 감성 출시 2023.10.10.
기업의 사례를 따라 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확장판)의 저자 홍승민 출판의 지식과 감성 출시 2023.10.10.
기업의 사례를 따라 하면 성공하는 B2B 마케팅(확장판)의 저자 홍승민 출판의 지식과 감성 출시 202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