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목포선, 제주선편 퀸메리호에서 편안하게 스탠다드 침실! (ft.차량 선적방법)

지난 제주 여행 때 목포에서 제주로 갈 때는 퀸 제누비아호를 타고 가고, 또 제주에서 목포로 올 때는 퀸메리호를 탔습니다. 목포에서 제주로 갈 때 이코노미를 이용했는데 너무 불편해서 목포로 갈 때는 퀸메리호 스탠다드 침실을 이용했어요. 제주도 일정을 잡을 때 왕복 배편을 예약했고 목포행 배편도 이코노미로 예약했는데 배를 타기 전날 전화로 스탠다드 침실로 변경했습니다.전화로 변경하여 제주항에서 배를 탈 때 추가 금액 결제를 했습니다.제주에서 목포로 오는 과정을 함께 보시죠~^^

우리는 차를 가지고 가서 제주항 제6부두에 가서 차를 먼저 선적했어요.배 출발 시간은 17시! 우리는 3시 조금 전에 제주항에 갔어요.배에 차를 싣기 위해 남편은 배로 갔는데 이때 운전자만 갈 수 있어요.저는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제6부두에서 차량을 선적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제주국제여객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약 5분정도 거리입니다

6부두에서 차를 선적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국제여객터미널로 옵니다.

터미널에 들어가 티켓팅을 하고 사람이 없는 조용한 곳에서 출발 시간이 될 때까지 멍하니 있었습니다.

출발 시간이 다르면 줄을 서서 차례대로 배를 탔습니다.

안내판이 잘 되어 있어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평일에 탔는데 관광객보다 화물차 운전자가 너무 많았어요!

퀸 메리호는 퀸 제누비아호보다 연식이 오래된 것 같습니다.조금 실망스러웠지만 실망도 잠시, 전체적으로 깨끗한 편이었고 편의시설도 있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파리바게뜨를 비롯해 편의점도 있습니다!오락실이 있어서 오랜만에 남편과 게임을 한 번 했어요.예전에는 정말 화려한 손놀림을 자랑했지만, 남편과 나로 총알을 쏘면서 손가락이 아파서 한번만 하다가 힘들어 그만뒀습니다식당도 있어요. 우리는 밥을 잔뜩 먹고 배를 탔기 때문에 둘러봤어요.식당도 있어요. 우리는 밥을 잔뜩 먹고 배를 탔기 때문에 둘러봤어요.보기만 했는데… 라면은 먹고 싶어졌어요!편의점에 가서 컵라면을 사먹었어요.오랜만에 왕뚝곱사발면이 정말 최고였어요!밥을 먹고 갑판으로 나왔습니다. 멀리 한라산이 멀어지면서 남해 쪽으로 작은 섬들이 보이더라구요!바람이 많이 불어서 밖에 있기가 좀 힘들었지만 너무 멋졌어요.배에서 석양을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최고였어요!붉게 물든 태양이 순식간에 떨어지거든요! 이 장면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배에서 석양을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최고였어요!붉게 물든 태양이 순식간에 떨어지거든요! 이 장면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아 여기 퀸메리호 이코노미룸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티비도 있습니다.배를 타고 바로 이코노미 객실을 보고 싶어서 찍은 사진이에요.8인실 스탠다드 침실입니다.퀸메리호의 스탠다드 침실은 남성, 여성의 구별이 있어요.남편과 제가 각각 방에 들어갔어요.승선권에 좌석 번호가 있습니다. 나는 1번이라서 1층을 이용했어요.담요와 베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딱 사람 한 명이 들어가는 공간이라 편안함이 있습니다.이렇게 커튼을 치고 숙면을 취했습니다.제주에서 목포로 가는 배편 객실을 이코노미에서 스탠다드 침실로 변경한 이유는 좁은 이코노미석에 생각보다 너무 많은 사람을 배정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목포에서 김포까지 운전해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배 안에서 잘 자고 장거리 운전에 지장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스탠다드 침실을 선택했습니다.다음에 또 배를 타고 제주에 간다면 나는 이코노미가 아닌 스탠다드 객실을 이용할 거예요.밤 9시에 목포에 도착했어요.밤 9시라서 그런지 목포항 근처 식당들이 다 문을 닫았더라구요! 목포에서 시간을 보냈으면 좋았을텐데… 다음날 출근이라 어쩔 수 없이 김포로 달려갔어요!다음에 배를 타고 간다면 목포에서 1박 2일 일정을 같이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태어나서 처음 지나갔어? 목포! 너무 아쉬웠어요.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은 왜 그렇게 먼가요?집에 가는 길은 정말 오래 걸리거든요! 졸리기도 해서 중간에 휴게소에서 자기도 했어요.배타고 제주여행!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한번은 제주도에 배를 타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저는 나름대로 배를 타고 제주 여행에 만족하고 있고, 다음에 또 제주에 갈 때 배를 타고 가자고 했더니 장거리 운전이 힘들었는지 그냥 비행기를 타고 가자고 했습니다 김포공항이 가깝기 때문에 우리는 비행기를 타고 가는 편이 시간적으로나 가격적으로나 저렴합니다^^ 너무 낭만적이었던 제주도 배편여행 너무 좋았어요.혹시 모르니까 목포에서 제주행(씨월드 고속 페리) 이벤트를 찾아봤어요.인터넷으로 예매 할인행사와 헌혈을 하시면 이코노미룸 1+1 그리고 전차종 2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헌혈일로부터 3개월 유효* 목포에서 제주로, 제주에서 목포로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씨월드 고속훼리’ 사이트에서 할인행사를 꼭 확인해보시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보세요.혹시 모르니까 목포에서 제주행(씨월드 고속 페리) 이벤트를 찾아봤어요.인터넷으로 예매 할인행사와 헌혈을 하시면 이코노미룸 1+1 그리고 전차종 2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헌혈일로부터 3개월 유효* 목포에서 제주로, 제주에서 목포로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씨월드 고속훼리’ 사이트에서 할인행사를 꼭 확인해보시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