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일의 음주운전 선처를 호소하며 밝힌 사연 태진아의 아내 옥경 치매?

가수 일 가수 태진아의 아들 그는 1983.7.5 미국 뉴욕주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태진아 씨가 미국에서 활동 중 어머니 이옥현을 만나 결혼해 낳은 상황, 미국 이름은 앤드루 조(Andrew Cho), 한국 이름은 조성현이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프로필은 키 184cm.72kg단국대 공연 영화학과를 졸업하고 버클리 음악 대학 중퇴를 소개된 일본은 2005년에 가수로 데뷔 2년 정도 활동하고 2008년에 군 입대하고 종로구청에서 대체 복무를 마쳤다.원래 미국 국적이었으나 가수 데뷔 전에 한국 국적을 회복했고 사회 복무 요원으로 복무까지 한 것이다.일본의 2집 타이틀 곡이 검은 안경였지만 이 노래를 인도네시아의 한 영화 OST가 운 좋은 대히트하고, 인도네시아에서 흐르게 됐다.2012년 인도네시아에서 방송 출연 횟수 신기록을 세웠다.일정 기간, 엄청난 텔레비전에 나오고 이 기간의 텔레비전 출연 기록을 깬 것이다.이와 함께 외국인 가수로는 처음으로 지상파 방송에서 1위에 올랐다며 그것도 모자라고 드라마나 영화에도 출연했다.13년 말에는 인도네시아 대사상까지 수상했다.인도네시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노래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검은 안경.그 후 7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것이 최고의 히트 곡인 상태에서 인도네시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곡이다.이에 대한 점점 한국에서도 텔레비전에도 많이 출연하며 드라마 영화로 이름을 점차 알게 됐다.그런데 그가 2022년 9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음식점에서 술을 마신 뒤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당시 음주 측정에서 처벌할 정도의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 안 나왔는데 동승하고 있던 한 여성 프로 골퍼 A씨가 다음날 자신이 운전했다고 경찰에게 허위 진술을 했다.검찰은 이르가 처벌을 피하려고 A씨의 허위 진술을 방관했다고 보고 범인 도피 방조 혐의로 기소했다.또 2022년 12월에는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에게 자신의 차 열쇠를 주고 주차장에서 음주 운전을 시킨 이날 음주 교통 사고를 낸 혐의도 받고 있다.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7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이렇게 잇달아 물의를 빚은 이일은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싣고 연예 활동을 중단한다고 한 상태다.

6월 하루, 일본의 첫 공판이 열렸다.서울 서부 지법 형사 11단독인 정·잉지에 부장 판사 심리로 범인 도피 방조, 음주 운전 방조, 도로 교통 법상 음주 운전 및 속도 위반 등 4개 혐의다.일본 측 변호인은 혐의를 인정하지만”경찰의 조사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갖고 모든 범행을 자백한 점을 참작하기 바란다.반성하고 반성했으며 인도네시아 한류의 주역한 공로가 있는 점과 어머니가 치매를 앓고 있으며, 보살핌이 필요한 점을 고려하기 바란다”이라며 선처를 호소했다.그러나 검찰은 “초범이지만 단기간 반복적으로 음주 운전을 저지른 “로서 징역 1년과 벌금 10만원을 구형했다.일본은 2005년에 가수로 데뷔 2년 정도 활동하고 2008년에 군 입대하고 종로구청에서 대체 복무를 마쳤다.원래 미국 국적이었으나 가수 데뷔 전에 한국 국적을 회복했고 사회 복무 요원으로 복무까지 한 것이다.일본의 2집 타이틀 곡이 검은 안경였지만 이 노래를 인도네시아의 한 영화 OST가 운 좋은 대히트하고, 인도네시아에서 흐르게 됐다.거기서 텔레비전에도 많이 출연하고 이름을 점차 알게 된2012년 인도네시아에서 방송 출연 횟수 신기록을 세웠다.일정 기간, 엄청난 텔레비전에 나오고 이 기간의 텔레비전 출연 기록을 깬 것이다.이와 함께 외국인 가수로는 처음으로 지상파 방송에서 1위에 올랐다며 그것도 모자라고 드라마나 영화에도 출연했다.13년 말에는 인도네시아 대사상까지 수상했다.그러나 그 후 7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것이 최고의 히트 곡인 인도네시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곡은 검은 안경이다.2022년 9월 일본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용산·한 남동)음식점에서 술을 마신 뒤 운전하다가 경찰에 적발됐다.당시 음주 측정에서 처벌할 정도의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당시 차에 함께 탄 여성 프로 골퍼 A씨가 다음날 자신이 운전했다고 경찰에게 허위 진술했다.검찰은 이르가 처벌을 피하려고 A씨의 허위 진술을 방관했다고 보고 범인 도피 방조 혐의로 기소했다.일본은 지난해 9월 서울 용산구의 한 음식점에서 여성 프로 골퍼 A씨와 술을 마신 뒤 음주 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되면 자신이 운전한 얘기를 맞추겠다는 A씨에 동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또 이와 별도로 일본은 2022년 12월에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에게 자신의 차 열쇠를 주고 주차장에서 음주 운전을 시킨 이날 음주 교통 사고를 낸 혐의도 받고 있다.당시 일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7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이렇게 잇달아 물의를 빚은 이일은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싣고 연예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 변론 과정에서 드러난 가수 태진아의 아내 이옥현씨의 근황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일 측 변호인은 “모든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판사의 질문에 “공소사실을 인정한다”고 답했다. 일 측 변호인은 “범인 도피 방조 혐의는 객관적 증거인 음주측정 수치도 0.000%로 전혀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는 점, 결과적으로 형사사법작용을 방해한다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이루가 이번 음주운전, 교통사고 등으로 인적, 물적 피해를 내지 않았다는 점도 언급했다.이루는 최후 변론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생겨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반성하며 열심히 살겠다”고 말했다. 이루의 선고 공판은 15일 열린다.

태진아의 히트곡 ‘옥경’의 주인공 태진아의 아내이자 이루의 어머니인 이옥현씨가 치매로 투병 중인 사실은 이날 변론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이에 펜은 안타깝다는 반응과 어머니가 치매인 것을 어떻게 결부시키느냐는 예민한 반응으로 나뉘었다.아무튼 사실이라면 태양·지나 씨는 무척 애처가로 알려졌지만, 힘든 것 같아 안타깝다.치매는 본인은 “행복, 가족은 지옥”이라는 말이 있다.손·지나 씨의 카페-K212-우연히 간 적이 있다.깨끗하고 깔끔하다.여름이 다가오면 거기서 먹은 빙수가 생각 난다.카페 안에는 태양·지나와 일본 씨 사진이 촘촘히 붙어 있는 가수 테·지나카후에 K212, 이태원의 멋진 카페:네이버 블로그(naver.com)우연히 갔는데, 태·지나 씨가 홀에 있어 기념 촬영도 찍었다.이 카페를 찾는 모든 손님에게 친절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한다.아마 이런 사고를 극복하고 펜의 사랑을 다시 받으려면 2배, 3배의 뼈를 깎는 노력이 없으면 안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