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없이 동영상을 만드는 AI 더빙 TTS까지 모두 가능한 사이트

몇 년 전부터 급부상하게 된 짧은 동영상 숏폼.틱톡부터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까지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몇 년 전부터 급부상하게 된 짧은 동영상 숏폼.틱톡부터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까지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오늘은 AI 더빙과 TTS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만들어 보려고 해.여기에 프로그램 없이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 현실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오늘 이용하는 사이트는 망고보드야.AI 더빙, TTS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동영상 편집까지 가능하다.

먼저 홈페이지 로그인 후 템플릿 > 동영상을 선택하면 용도별, 스타일별 등 다양한 템플릿에 접속할 수 있다.참고로 무료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한다.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공하는 템플릿과도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모두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간단한 수정만으로 손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쇼트폼에 어울리는 비율은 9:16이지만, 자신의 상황에 따라 1:1이나 16:9의 비율을 사용해도 상관없다.그리고 직접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이용해도 좋다.

본인은 숏폼에 맞는 정보성 템플릿 하나를 가져다 봤다.마치 PPT를 편집하듯 클릭과 타이핑만으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그저 신기할 뿐이다.기본적인 편집이 완료되면 상단의 동영상/모션 설정을 클릭하여 음악, 자막, 음성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이것 또한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음원의 경우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탭에서 찾으면 된다.단, 사용 가능한 음원만 표시를 눌러야 향후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TTS는 문자→음성 탭으로 이동하여 입력할 수 있다.텍스트는 슬라이드별로 넣을 수 있으며 박스당 120자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직접 텍스트 입력부터 직접 추가하면 된다.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슬라이드 재생 시간이 AI 더빙 출력 시간보다 짧으면 말이 끝나기 전에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체류 시간을 늘려주면 해결할 수 있다고 사전에 AI 더빙의 출력 시간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선택 가능한 목소리는 100여 개가 넘는다.다른 TTS 프로그램보다 훨씬 많은 수준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대만어, 스페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또 속도, 소리 높이, 볼륨 등 디테일한 설정까지 변경할 수 있다.어디선가 들은 것과 같지만 차별성 있는 동영상 만들기가 가능하다.모든 과정이 끝나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MP430p와 60p로 다운로드하면 된다.TTS 프로그램부터 음악,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브라우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고성능 PC가 아니더라도 작업이 가능하다.창작자에 도전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다.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