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ADAS 관련 조사

안녕하세요 카 애비뉴 시크한 곰돌이입니다.최근 출시되는 자동파는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점점 발전하는 신기술에 조만간 목적지까지 자율주행할 수 있는 차량도 개발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최근에는 사이드 미러 영상을 운전자 계기판에 화면으로 보여주는 후방 계기판 모니터부터 자동차 키로 차량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정말 많은 기능이 발전하고 있습니다.오늘은 이러한 수많은 첨단 기능 중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AEB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는 자동차 전방에 위험 물체를 인식해 경고와 함께 자동 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하거나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입니다.충돌의 위험성을 인식하기 위해 레이더와 센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LKAS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차선유지보조시스템의 경우는 차량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가 도로 위 차선을 인식해 운전자가 깜박이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을 바꾸려고 할 때 시스템이 스스로 스티어링을 조작해 원래 차선으로 복귀시키는 시스템입니다.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차선 이탈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차선 중앙을 유지하고 클로즈 컨트롤 기능을 함께 사용해 운전 피로를 덜어주기도 합니다.일정 시간 이상 핸들을 잡지 않게 되면 경고 후 기능이 해제됩니다.SCC 지능형 자동 순항 시스템SCC는 크루즈 컨트롤의 진화된 버전으로 앞 차량의 속도에 맞춰 차량을 움직여 차량을 정지까지 해주는 시스템입니다.가속페달을 밟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운전자가 한눈에 들여다보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지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레이더와 센서를 이용해 앞차와의 거리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감속과 가속을 하는 시스템입니다.ABSD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시스템은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대부분 차량에 장착돼 출시될 정도로 사용도가 높은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갓 잡은 초보 운전자는 차선 변경이 쉽지 않습니다.이럴 때 굉장히 도움이 되는 게 ABSD입니다.BSD는 자동차의 측면 사각지대를 감지 시스템이 소리와 빛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며 ABSD의 경우에는 소리와 경고뿐만 아니라 차량의 스티어링을 제어해 충돌이 예상될 때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복귀시키는 시스템입니다.조금 있으면 운전자 유리에 증강현실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알려주는 기능도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점차 차량은 발전하고 운전자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하지만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 기술이 발전해 출시된다 하더라도 운전자가 운전에 경각심을 갖지 않고 난폭운전이나 과속운전을 한다면 이러한 기능과 상광 없이 안전한 운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자동차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자동차 운전자들의 인식도 발전해서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자동차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자동차 운전자들의 인식도 발전해서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자동차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자동차 운전자들의 인식도 발전해서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