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어처 갈색살구 성격 푸들 미용 스타일

귀여운 우리 강아지는 미니어처 푸들에 속하는 갈색 푸들이거든요. 사랑이처럼 연한 갈색 털색과 은은한 살구색 털색을 가진 푸들 강아지들을 살구라고 부르는데, 오늘은 푸들의 성격 부분과 푸들 미용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얼굴 모양까지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미니어처 푸들은 여러 푸들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크기거든요.강아지 키와 몸무게에 따라서 분류를 해보면 한 5~6kg 정도 친구들이 미니어처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푸들은 크게 토이부터 미니어처, 스탠다드 종류 정도로 나눠볼 수 있고 미디엄을 추가해서 4가지로 나눌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랑이는 크림푸들 엄마 그리고 블랙푸들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갈색 푸들이에요. 어렸을 때는 지금보다 훨씬 진한 갈색이었지만 요즘은 털색이 점점 옅어지면서 주황색 빛과 살구빛이 절묘하게 섞인 듯한 앱의 모습에 가까워졌습니다.

푸들의 미용 스타일은 정말 다양해요.사랑이가 어렸을 때는 곰 얼굴 모양으로 미용을 주로 시켜왔고, 2년 전 정도까지는 하이바를 사용한 것처럼 브로콜리 미용 스타일로 유지해 왔습니다. 그게 요즘에는 큰 곰 커트랑 똑같이 귓불용으로 해주는데 몸 부분은 스포팅 타입으로 눌러주니까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더라고요.

미니어처 푸들의 경우 미용 비용도 사실은 얕볼 수 없어요.전체 미용을 맡기면 적어도 6만 5천원 이상에서 털이 꼬이거나 얼굴의 특수 컷이 추가되면 금액 차이가 더 생기기도 합니다.강아지들의 미용실을 고를 때는 가급적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 자신의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관리하고 있는 장소에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보통 푸들 미용 소요 시간이 3시간 이상인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내 주변 갈색 푸들 강아지들은 대부분 성격이 밝고 활발한 편이라 생각하지만 푸들 친구들은 대부분 애교가 많고 똑똑하고 교감 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똑똑한 만큼 분리불안이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가능하면 초기에 이런 부분을 잘 컨트롤해서 교육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들이 성격이 대체로 얌전한 편이라 아이와 함께 키우기에도 좋거든요. 우리 사랑이도 사람 딸 초등학교 때 데려와 가족이 된 지 벌써 7년째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미니어처 푸들 미용 후 다리가 더 길고 얇아진 것 같아요.사실 스타일을 생각하면 다리 부분의 볼륨을 살려서 나팔컷으로 하면 예쁘거든요.하지만 털이 길수록 엉킴이 심해지는 데다 산책을 다녀왔을 때는 매번 발을 닦고 관리하기 어려워 저는 스타일을 조금 포기해도 깨끗하고 단정하며 손질하기 쉬운 푸들 미용 스타일 위주로 하는 편입니다.

어플푸들은 성격이 밝고 털빠짐도 심각한 수준은 아니거든요. 털갈이 없는 푸들은 평소 빗질만 해주고 미용 주기에 맞춰 부분 관리에 신경쓰면 예쁘게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니어처 푸들을 키울 때는 귀병에 걸리지 않도록 미용을 맡길 때 귀 부분까지 함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가 처진 강아지들은 귀 끝 라인에 맞게 짧게 정리하는 푸들 미용 스타일로 추천하고 싶어요. 귀털이 너무 길면 식사를 할 때도 식기에 닿아서 눈에도 털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서 위생적으로 안 좋다고 생각했거든요.

갈색 푸들뿐만 아니라 푸들 견종 자체가 관절 건강이 약하기 때문에 평소 높은 곳에서 점프하는 행동, 관절에 무리한 놀이 자세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어처 푸들과 함께 살고 있기 때문에 털 관리 부분에서는 솔직히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우리 강아지는 다른 아이들보다 훨씬 분리불안이 심해서 외출할 때 조금 신경 쓰인다는 점, 그걸 빼면 정말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내 계속! 너무 예쁜 막내라서 가족이 된 것을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어요.

푸들의 평균 수명이 짧게는 12년에서 최대 20년 이내라고 합니다. 사랑이 나이가 벌써 7살이니까 앞으로는 건강관리를 위해서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쁘게 키우는 것도 좋지만 나이가 들면서 건강하게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신 이웃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

푸들의 평균 수명이 짧게는 12년에서 최대 20년 이내라고 합니다. 사랑이 나이가 벌써 7살이니까 앞으로는 건강관리를 위해서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쁘게 키우는 것도 좋지만 나이가 들면서 건강하게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신 이웃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푸들의 평균 수명이 짧게는 12년에서 최대 20년 이내라고 합니다. 사랑이 나이가 벌써 7살이니까 앞으로는 건강관리를 위해서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쁘게 키우는 것도 좋지만 나이가 들면서 건강하게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신 이웃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