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전절제 후기] 강남세브란스 입원 3~4일차 / 수술 후 / 간호병동 생활, 와이파이

수술 다음날부터는 상당히 컨디션이 회복되었습니다.목넘김은 여전히 쉽지 않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저는 전절제+배액관(혈주머니)을 달고 나와서 입원기간이 긴 편인 것 같아요.교수님께서 4박 5일은 예상하라고 하셨는데 내일이 5일째네요. 퇴원은 배액의 관개와 농도를 보고 결정된다고 합니다만, 내일은 퇴원하여 요양병원으로 옮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남세브란스입원 3~4일차 / 수술후

ㅣ혈액검사 매일 새벽 4시에 채혈을 합니다.ㅣ신딜로이드 최초 복용 간호사가 아침 7시에 신딜로이드를 줍니다.이제 평생 함께할 친구네요.

ㅣ식사 수술 다음날 점심부터 일반식을 시작했습니다.씹을 때도 목이 아파 밥은 국물에 넣어 먹고 씹기 쉬운 반찬 위주로 먹었습니다.먹는 약도 주시네요. 칼슘약, 위장약, 정장제, 기침약, 소염제, 진통제 등입니다.칼슘이 심하게 부족하면 칼슘 주사를 놓는데, 이 주사가 상당히 심하대요.저는 먹는 칼슘 약으로 커버되는 정도로 좋았습니다.

ㅣ목운동수술 다음날부터 목운동을 하라고 하시네요.처음에는 상처가 날까봐 동작을 줄였고 점차 크게 했어요.다행히 운동할 때 수술 부위 통증은 없었어요.

ㅣ6인실 간호 병동, 저는 6인실 간호 병동에 배정되었습니다.간호 병동은 보호자 면회가 금지되기 때문(입원과 퇴원 날 10분, 수술 날 10분만 가능) 조용하게 큰 불편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앞자리에 완고한 노인 환자가 있으며 간호사 분들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게 불편한 정도였습니다.프로답게 친절하면서도 확실히 대처하는 간호사들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다.간호 병동이어서 필요한 것은 간호사 분이 모두 케어 하여 줍니다.당연한 일이지만 간호 이외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혼자 다닙니다.30분에 한번 환자가 건강한지 확인하세요.ㅣWi-Fi아주 잘 연결됩니다.ㅇID:gnseverance-guestㅇ패스워드:severanceㅣ기타 약간의 변비 증세가 있습니다. 대장 활동이 활발한 편이어서 하루 2번은 화장실에 가는 편이었지만 긴장 탓인지 수술 후유증인지 배변 활동이 쉽지는 않죠. 편의점에서 팔고있습니다만, 1+1행사 같은 것이 없어 가격이 나빠서 미리 요구르트류도 가져오는 것을 추천합니다.